맛집 구경

(여수식당/학동) 한우촌(한우)

EverGreenMan 2024. 6. 15. 12:39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한우암소 전문식당입니다.

 

암소촌


"암소촌"은

지역에서 꽤 오래된

한우식당으로

 

기업과 시청직원 회식 장소로

많이 찾는다는 애기만 듣고 있었는데

저도 이번에 방문할 기회가 있어

다녀왔어요

 

방문 후기를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암소촌"은

여수시 시청서4길 30-7

안산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여수시청과 가깝고

주변이 먹자골목이다 보니

인근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만차인 경우에도

주변 길가나 골목에 주차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을거예요.


✨️암소촌

🏡여수시 시청서4길 30-7

🕝영업시간: 11:00~23:00

☎️061)684-4529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 식당 외관입니다.

큼직하게 씌여진

"암소촌"상호명이 눈이 띄네요

 

한우암소전문식당 !

단체석 70석 완비

 

식당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1층은 일반손님,

2층은 단체손님 위주로

좌석을 배정해 주는것 같아요

 

 

▲ 식당 내부입니다.

생각보다 식당이 상당히 넓었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복도 기준으로 양 옆의 모든 장소가

프라이빗한 룸으로 되어 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할수 있다는 점이

제일 장점인것 같아요


저희는 사전에 예약을 했더니

사장님께서 아담한 방으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수 있었어요

(역시 예약이 중요해~~)

 

 

▲ 식당의 전반적 인테리어는

전통을 지닌 식당답게

오래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나름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깨끗했어요

 

최근에 새로 생긴 시설좋고

세련된 식당들도 좋지만

 

전 개인적으로 "암소촌"처럼

옛날 분위기나는 식당이

더 정감이 가는 것 같아요

(옛날사람~ㅋㅋ)

 

 

▲ 자리에 안자마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메뉴판!

한우암소?

 

정육식당처럼 한우 부위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아요

 

한우 가격대가 좀 있는 것 같고

메뉴판에 있는 한우부위 중

갈비살, 등심...

이정도만 알것 같아요

 

그래도 모든게 국내산이라고 표시된

원산지 표시판을 보니 믿음이 가네요


그럼 무엇을 먹어볼까나?

 

선택장애가 또 발생하는건가요?

메뉴 선택 결정을 하지 못하고

 

사장님께 메뉴 추천 좀 해달라고 했더니

오늘은 한우 특수부위(안창살)가

좋은게 들어왔다며

준비해 주신다고 하네요

(역시 사장님~👍)

 

https://m.search.daum.net/search?w=enc&articleId=107398-info-6299&q=%EC%95%88%EC%B0%BD%EC%82%B4&DA=3DV

이미지 썸네일 삭제
안창살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안창살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 안창살로 준비해주신다고 해서

"예"라고 했는데 사실 안창살이

한우 어느 부위인지 궁금해서

검색으로 찾아봤어요..

(궁금한건 못 참아~~ㅋㅋ)


특수부위는 당일 물량에 따라

종류가 조금씩 달라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특수부위를 주문할때는

미리 사장님께 여쭤보는게

더 편할것 같아요

 


주문하기 전

"암소촌" 메뉴를 알아볼께요.

 

 

암소촌 메뉴

🍖특수부위, 갈비살, 등심, 차돌박이

🥓육사시미, 육회

🍱냉면, 떡국, 갈비탕, 육회비빔밥, 차돌된장찌개

 

 

주문 메뉴

특수부위 안창살

꽃등심(추가)

 

"암소촌" 좌석은 테이블 의자식이고

4인, 8인 기준으로

앉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인원수에 따라 선택가능)

 

 

▲ 사전 예약된 룸으로 들어가 보니

바로 식사할 수 있게

기본세팅이 되어 있었어요

 

직원분께서

바닥 온도조절도 해 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본세팅된 음식들도

심플하면서도

하나같이 다 맛있더라구요🤗

 

▲ 파채와 오징어회무침

▲ 백김치와 콩나물 무침

▲ 파무침, 어묵, 시금치

 

▲ 그리고 주 메뉴가 나오기 전

맛볼수 있는

오징어 회무침, 육사시미, 새우전..

 

"오징어회무침"은

부드러운 오징어와 미나리의

향과 식감이 느껴지는 새콤달콤 맛~

 

"육사시미"는

쫀득하고 부드러워

그냥 입에서 살살 녹고~~

 

"새우전"은

따뜻하게 기름 베인 짬조름한 맛이

입맛을 돋아줘서 좋았어요

 

 

▲ 뜨거운 숯불이 들어옵니다.

숯불 화력이 장난이 아니네요.

 

 

▲ 입을 즐겁게 해줄

특수부위 "안창살"이

양파, 버섯과 함께 도착했어요

 

접시 한가득 담긴

"안창살" 대박이예요

 

사장님께서 정량보다

좀 더 많이 주신것 같기도 하구..

 

 

안창살 때깔 보이시죠~~

빨리 구워먹고 싶은 충동...

침 넘어갑니다.

 

 

 

▲ 커다란 비계덩이를 이용해

불판 위를 쓱~ 닦아주며

기름 칠을 한 후 그 위에

양파, 마늘, 버섯을 올려줍니다.

 

이제 한우(안창살)을 올릴 차례~~

달궈지기가 무섭게

불판에 올린 안창살이 금방 익어가네요

 

한우(안창살) 윗면에

육즙이 송송 베어올라오면

뒤집어서 굽습니다.


한우는 약간 핏기가 돌때 먹어줘야

제맛을 느낄수 있잖아요

 

제일 처음에는 소스 없이

그냥 안창살을 먹어보기..

 

이후에는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요

 

입안 가득 고기를 넣고

느껴보는 안창살 육즙..

부드럽고 담백한 맛!

 

고소한 향에서 감칠맛이 나고

육즙이 넘쳐 흘러나와

입에서 살살 녹아요

 

 

▲ 많게 느껴졌던 안창살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추가로 주문한 꽃등심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나니

들어온 차돌된장찌개!

 

 

"차돌 된장찌개"

 

별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한그릇 뚝딱~~

~~ 이게 또 별미네요

완전 중독성이 있어요

 

마지막까지 기분좋아지네요

진짜 꼭 먹어봐야되요👌


"암소촌"은

전반적으로 식당 분위기도 좋았고

한우도 정말 맛있었어요.😋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한우가 먹고싶다면

 

"암소촌"을 방문해서

한우의 진정한 맛

느껴보기를 추천합니다.😍

 

🎈내돈 내산🎈

제가 직접 방문하여

보고 느끼고 경험한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입니다.

 

#여수#학동#한우#암소#안창살#꽃등심#차돌된장찌개#안산공원#여수시청#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