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경

(여수식당/문수동) 파도소리(활어&선어)

EverGreenMan 2024. 6. 15. 12:31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횟집에서 횟감을 고를때

활어를 먹을것인가?

선어를 먹을것인가?

 

고민을 할 때가 있으시죠~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활어와 선어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해 드릴께요~

 

현지인이 추천하는

활어&선어 전문점

 

파도소리

 

이름에서부터

바다내음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파도소리"는

여수시 문수6길 34-1 1층에

위치해 있어요

(흥화아파트 아래, 허문마을 골목)

 

 

✨️파도소리

🏡여수시 문수6길 34-1 1층

🕝영업시간: 16:30~21:3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061)655-3057

🛵예약/포장배달 가능

🚘주차공간 협소(골목주차)

 


사전 예약을 하고

직원들과 함께 방문한 식당이예요

 

🔺️ "파도소리" 외부모습입니다.

건물 1층이예요

(2층은 아닙니다.)

 

활어&선어 전문점

예약/포장

061) 655-3057

 

"파도소리"는

활어&선어 포장이 가능하고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도 가능해요..


식당이 주택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주차장소 찾느라

주변을 몇 바퀴 빙빙 돌았네요 ㅋㅋ

 

 

🔺️ 식당 들어가는 입구에는

흡연자들의 배려차원의

의자와 재털이..

흡연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요

 

 

🔺️ 식당 내부입니다.

 

식담이 아담하지만

단골손님들만 찾을것 같은

현지 맛집 분위기예요


좌석은 4인 기준,

테이블 의자식이예요

 

홀과 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홀에는 테이블이 5개

방은 테이블 2개가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방으로 사전 예약을 해서

테이블 2개를 붙여 편안하게 식사를 했어요

(우리들만의 세상👍)

10명까지 충분히 앉을 수 있을것 같아요


주문을 하기 전 잠시

"파도소리"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파도소리" 주 메뉴는

"활어"와 "선어"예요

 

계절메뉴로는

도다리, 하모, 전어가 있어요


✨️파도소리 메뉴판

🥠활어

(특 5인이상 10.0/대 4인 8.0/중 3인 7.0/소 2인 5.0)

🦪선어

(특 5인이상 10.0/대 4인 8.0/중 3인 7.0/소 2인 5.0)

🍣추가메뉴

낙지탕탕이(3.0), 왕새우 튀김&구이(2.0)

깐쇼생우(2.0),생선구이(2.0), 해물 물회(2.0), 해물물회(3.0)

 

 

"파도소리"가

선어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오늘은 웬지 활어가 먹고 싶어

다른 메뉴와 함께 주문했지요~~

 

🥢주문 메뉴

활어(특) 10.0

해물물회 3.0

낙지탕탕이 3.0

 

 

🔺️ 메뉴판도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메뉴가 종류별로 작성되어

한눈에 알아볼수 있어 좋았어요

 

 

🔺️ 깔끔한 기본세팅입니다.

종류는 심플하지만 이런 맛집에서

나오는 음식들은

모든게 맛있을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믿고 먹는거죠~~)

 

 

🔺️ 개인에게 나오는 접시와 쌈장, 고추냉이이예요

 

언제부턴가 저는 개인적으로 횟감 소스는

쌈장에 고추냉이를 섞어 먹는 습관이 생겼어요

그런데 이게 특이하게도 맛이 배가 되더라구요 ㅎㅎ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

(저의 생각입니다.)

 

 

🔺️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중독성이 있는 미역국입니다.

 

후루룩~~

미역국으로 배를 채우면 안되는데...

얼마나 맛있게 먹었던지..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네요 ㅎㅎ

 

더 달라고 사장님께 말씀드리니까

친절하게 한 그릇 더 주시네요😍

 

 

 

🔺️ 뿔소라와 병어 선어!

쌈장에 찍어먹는 신선한 맛~~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어요..

 

선어를 주문했어야 했나?? 🤔

 

 

🔺️ 해산물과 곁들여 먹는 락교, 마늘, 물 갓김치..

개인적으로 물김치를 좋아하는데

물 갓김치도

생각보다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싱싱한 멍게와 간이 잘 베인 조기 찜..

 

 

🔺️얇게 썬 삶은 양배추와 양념장 입은 도토리묵

 

 

🔺️여기에 빠질 수 없는 입맛 돋우는

뜨거운 계란찜까지...

훌룡하다. 훌룡해~~

 

 

🔺️기본세팅 음식들을 하나씩 맛보는 사이

와~~ 메인메뉴 활어회가 나왔습니다.

 

활어회 땟깔 좀 보세요..

 

오늘의 활어 종류는?

 

여름철 대표 생선인

"농어"와 "민어"입니다.

 

검은 색깔이 "농어"

붉은 색깔이 "민어"

 

비슷하면서도 뭔가 다른 느낌...

 

 

🔺️ 여름철 생선의 대표주자인

농어의 쫄깃한 식감!

살이 연하고 촘촘해서 담백한 맛이 나

선어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7월 농어는 바라보기만 해도

약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여름 농어는 다른 생선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아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민어도 여름철 대표 별미답게

신선함은 기본이고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살이 꽉차 뽀동뽀동하고 맛도 좋았어요

제일 맛 좋은 시기는

6월부터 8월까지라고 해요


신선한 농어와 민어 활어회..

젓가락질 속도가 계속 빨라지고

정신없이 먹었네요.

 

 

🔺️ 농어와 민어의 땟갈... 장난이 아니죠~~

농어회 실핏줄까지... 탱탱함이 살아았네요

 

 

🔺️ 참기름에 목욕하고 나온 낙지탕탕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

낙지 살이 신선해

맛의 깊이가 있고 감칠 맛이 나네요

 

먹기만 해도 힘이 날것만 같은 비쥬얼이예요

건강음식이다 보니 더 맛있게 먹은것 같아요

 

 

 

🔺️ 해물 물회 비쥬얼은 또 어떠한가~~

한번 보세요~

 

아낌없이 들어간 해산물들..

해삼, 멍게, 새우, 전복, 꿀소라,

오징어, 각종 야채 등등...

 

소스까지 맛있어서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 준 음식이었어요..

저기에 면까지 말았으면 끝나는건데..

쬐금 아쉬움이 남았드랬죠~~

 

 

🔺️ 신선한 해산물들로 만든

해물 물회이다 보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어요

정말 중독성 있는 맛이어서 계속 흡입했어요..

 

 

🔺️ 새우튀김.. 새우의 속살 보이시죠..

튀김 옷을 입은 통통한 새우식감이

정말 입안에 한가득이었어요

 

소스와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사실..

궁금? 안궁금?

 

 

🔺️ 노릇노릇, 짬조름하게 구워져 나온 생선구이~~

조금 탄 듯한 꼬들꼬드한 비쥬얼이

정말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밥이랑 먹으면 정말 밥 도둑 될것 같은데...

진짜 맛있게 먹었네요

근데 생선이 "가자미"였나?

 

🔺️ 마지막 메뉴, 고구마 튀김까지~~

 

깨끗한 기름에 갓 튀겨져 나온

고소하면서도 바삭바삭한 식감이

너무 좋고 맛있었어요.


맛있는 식당에서

신선한 횟감에서부터

고구마 튀김까지~~

 

신선한 해산물,

정성이 듬뿍담긴 음식들..

하나같이 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사장님, 직원분 친절하시고

빠른 서비스에 감사드려요🫰

 

직원들과 함께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신선한 선어의 맛을

느껴보기위해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


식당 규모는 작지만

만족감과 행복감이 큰 식당~~

 

생선회(활어/선어)의 참맛을

느껴보시기를 원하신다면

 

문수동에 위치한

"파도소리"를 추천합니다.🤗


참고사항📢

1️⃣배달의 민족 주문/포장배달

2️⃣주차공간 협소(갓길, 골목주차)

3️⃣사전예약 추천

4️⃣사장님, 직원분 친절↑

 

 

🔆내돈 내산🔆

제가 직접 방문하여

보고 느끼고 경험한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입니다.

 

 

#여수#문수동#허문마을#횟집#활어#선어#예약#포장배달#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