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경

(여수식당) 홍익 돈까스

EverGreenMan 2024. 5. 30. 17:53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식당은

돈까스가 생각날때면

부담없이 가족과 함께 찾는 식당!

 

왕돈까스로 유명한

"홍익돈까스"입니다.

 
홍익돈까스 여수점

전라남도 여수시 쌍봉로 253 1층

 

"홍익돈까스"는

여수시 한려아파트와 주공아파트 사이

도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요


"홍익돈까스"는

여러번 방문했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홍익돈까스"는

일단 매장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돈까스 전문점이지만

방문 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오히려 다른 메뉴들을

정말 맛있게 먹게되더라구요~


홍익돈까스

🏡여수시 쌍봉로 253 1층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4:30~15:00

☎️(061)685-1200

🚘주차시설: 넓은 주차장 확보

 

 

이제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해 볼께요

 

▲ "홍익돈까스" 식당 외관입니다.

 

상호명이 작아서 잘 안 보이시죠~ ㅋㅋ

저도 찾는데 한참 걸렸네요

(크게 써 놓으셔도 될것 같은데...)

 

1층만 "홍익돈까스" 매장이고

2층은 다른 매장이예요

 

▲ "홍익돈까스" 내부입니다.

 

식당 방문 첫 느낌은

식당 내부주변 등

홀 정리가 잘 되어 있어

깔끔하다는 점이예요

 

주방도 볼수 있게 오픈되어 있어

웬지 믿음이 가는것 같아요

 

셀프바에서는

필요한 포크, 수저, 핫소스, 종이컵 등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요


서둘러서 영업시작 전에 도착하면 장점~~

대기없이 입장하게 되고

눈치보지 않고 조용하고 내부를

잠시나마 사진 촬영도하고

편하게 둘러 볼수 있어요

 

여유를 부리다 어중간한 시간에 도착하면

대기실에서 웨이팅을 하거나

심하면 외부에서 웨이팅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서 저는 항상 조금 서두르는 편이예요)

 

 

▲ 좌석은 테이블형 의자식으로

주로 4인용 좌석으로 배치되어 있어요

어린 아이들을 위한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배려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단, 룸이 없고 홀이다보니

테이블 간격이 가까워서

대화하는데 조금 방해가 되긴 했어요

 

 

▲ 주방, 테이블, 셀프바 등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정리되고 있어 좋았어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남녀노소 구분없이 찾는 손님들이 많네요

그 중에서도 가족단위 손님들이 제일 많았어요


이제 "홍익돈까스" 주문을 할 차례~~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볼까요?🤔

 

홍익돈까스 메뉴

🍖돈까스 / 🥗롤까스 / 🍲우동🥘파스타🍜볶음밥

출처 입력

 

 

 

돈까스, 롤까스, 파스타, 볶음밥 등등

메뉴가 다양합니다.


저희는 이렇게 주문했어요😋

🍴주 문

돈까스

로제파스타

안심까스

새우볶음밥

 

 

짜잔~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홍익돈까스, 로제파스타, 새우볶음밥, 안심까스

 

▲ 먼저 홍익 왕돈까스입니다.

역시나 홍익돈까스 대표 메뉴답게

돈까스 크기가 장난이 아니죠~

 

찍먹이냐~ 부먹이냐~

이것이 문제(?)로다.

 

일반적으로는

돈까스 위에 소스가 뿌려져

부먹식으로 나오는데

천천히 먹다보면 눅눅해 질수가 있어요

 

찍먹을 원하시면

주문할때 직원분께 찍먹이라고

애기하시면 되요~~

 

돈까스 크기는

어른 손바닥을 편상태로

2개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크기도 크기지만

부드럽고 바삭거리는 식감이 훌룡해요

 

양이 많아 좀 질릴 수도 있는데

식사량이 적으신 분들은

둘이서 나눠 먹으도 좋을 것 같아요

 

좀 느끼하다 싶으면 소스와 함께~~

 

 

▲ 새우볶음밥입니다.

 

새우가 탱클탱글하고

야채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불향 맛이 나는 새우볶음밥~~

 

쌀도 꼬슬꼬슬해서

식감이 좋았어요

 

 

▲ 로제파스타입니다.

파스타 중 로제 파스타를

제일 좋아해요

 

비쥬얼 훌룡하죠~~

 

면발이 졸깃하고

소스자체가 맛있어요

 

매콤한 맛~ 제 취향이예요..

 

 

 

▲ 안심까스입니다

양도 적당하고 고기가 두툼해요

 

반면 튀김 옷은 얇아서

식감이 부드러워 맛있게 먹었어요

 

조금 느끼하다 싶으면

소스를 듬뿍 찍어서

먹으면 좋아요~

 

 

▲ 마무리는 시원한 음료수입니다.

입안을 깨끗하게 해결해 줍니다.


전반적으로 메뉴들을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만을

정성껏 손질하여

매일 교체하는 신선한 착유로

튀겨낸다는 넉넉하고 맛있는 돈까스!

 

올리브유로 조리되는

깊은 풍미의 파스타와 볶음우동


 

참고사항

 

* 주차시설: 식당 앞 공간에 넓은 주차장 확보

* 좌석: 테이블형 의자식(4인용 좌석) 배치

* 테이블 간격이 가까워 조금 시끄러움

* 늦게가면 약간의 웨이팅이 있을수 있어요

* 메뉴종류: 돈까스, 볶음밥, 파스타 등 메뉴가 다양함

*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아 찾는 사람들이 많음

* 남은 음식은 개인이 포장해 갈수 있는 서비스 제공


음식으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돈까스!

 

가족, 연인 또는 동료들과

여러가지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하게 한끼 먹을 수 있는 장소..

 

"홍익 돈까스"를 추천합니다.

 

저는 또 방문할꺼예요😀

 

#내돈 내산#

제가 직접 방문해서

보고 느끼고 경험한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입니다.

 

#여수#학동#돈까스#로제파스타#롤까스#새우볶음밥#홍익돈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