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경

(전주식당) 조점례 남문피순대(순대국밥)

EverGreenMan 2024. 5. 20. 00:15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오늘은 전북 전주시 여행 중 방문했던

피순대로 유명한

"조점례 남문피순대"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식당이라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방문해서 보고 느낀

솔직한 후기를

간략하게 적어보기로 했어요 😀

 

 
조점례남문피순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39 조점례 남문피순대

 

▲ "조점례 남문피순대" 식당은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

남부시장 안에 위치해 있어요

 

 

조점례남문피순대

🏚전북 전주시 전동3가 2-195

🕰영업시간 : 06:00~22:00

☎️(063)232-506 / 1551-5066

🚗주차시설: 남부시장 남부주차장/천변주차장/풍남문 상가 주차장(1시간 무료 주차권)

 

전주 남부시장 안에 위치한

"조점례 남문피순대"식당입구에 도착했어요

 

눈에 띄는 하얀색 간판...

간판 사진속 인물이 식당 주인이신

조점례 사장님 이신가봐요..

▲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라

웨이팅은 기본이라는 애기를 듣고

점심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했는데도

소문대로 벌써부터 웨이팅이 있었어요

(사전예약은 안된답니다.)


주변 다른 식당들에 비해 이 식당만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찾는 사람들이 많고

장사가 엄청 잘되는 걸까요?

 

무슨 이유가 있겠죠?

 

대기순번 뽑고 웨이팅은 20분 정도 한것 같아요

▲ 식당외관에 그동안 메스컴에 소개된

많은 방송출연 기록들이

연도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2001년부터 2020년까지)

 

이 식당만의 역사죠~~

대단합니다.👍

 

방송, 신문 등 매스컴을 활용한

홍보를 잘하시는것 같아요


사장님의 실명을 따서

식당 상호명을 지을 정도로

식당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대단하신것 같아요

▲ 웨이팅 끝..

드디어 빈자리가 생겨

식당내부로 입장합니다.

 

식당내부는 홀로 되어있고

좌석은 테이블 의자식이예요

규모도 상당히 커서

100석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이 좌석도 방문 손님들로 꽉 찹니다.

▲ "모든 재료는 국내산입니다".

"음식물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

믿음이 가네요~


 

이제 주문을 해 볼께요~~

이미 주문할 메뉴는 정해져 있지만요~ㅋㅋ

 

다양한 순대메뉴들이 많네요

 

식당 이름처럼

식당대표 메뉴인 "피순대로만" 주문(9,000)

 

조점례남문피순대

🥘순대국밥/ 잡채순대만 국밥/ 특국밥/

🥗피순대로만/ 피순대/ 잡채순대/머리눌림

🍲모듬순대/암뽕

 

 

▲ 먼저 기본반찬을 세팅해 주셨는데

사진촬영을 못했네요..😢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 깻잎, 고추,

마늘, 양념장(된장, 초장, 새우젓)...

 

기본세팅이 되는 순간에도

식당 내부로 나가고 들어가는

사람들로 북적거려서 조금 정신이 없었어요


보통 순대국밥은 매장에서

직접 먹는게 제 맛이지만

바쁜 일정이 있으시는 분들은

인원 수에 따라 포장해 갈 수도 있어요

 

추가반찬, 앞접시는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오시면 되요.

 

▲ 음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몇 분 후에 보글보글 끓고 있는

상태로 나오거든요

 

피순대만 들어있는 순대국밥은

이 식당 대표메뉴이니만큼

평소에도 직원들이

상시 준비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피순대국밥은 나올때부터

간이 미리 되어서 나와

음식 맛이 정해져요~

좀 맵고 얼큰하고 깔깔한 느낌이예요.

 

개인 취향과 음식 맛이 다르다면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해요

 

개인적으로 저의 입맛에는 괜찮았어요😊

▲ 먼저 피순대 본연의 맛을 느껴보기로 했어요

고소하고 비린 맛 없이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순대 사이즈도 커서

한입에 넣으면 입에 꽉 찰 정도예요

 

부드러운 식감과 풍족함을 느낄 수 있는

피순대가 무려 9개가 들어 있어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피순대를 초장에 찍어 깻잎에 올린 후

부추, 고추, 마늘과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조합의 맛이 됩니다.

 

▲ 이곳 피순대는

찹쌀순대보다 선지가 많이 들어 있어

특유의 맛이 나고 부드럽고 기름져요

 

초장에 찍어 먹으면

이런 특유의 맛을 잡아주고

잡내가 나지 않게 해 주는것 같아요


좀 짜게 먹는 제 입맛에는 괜찮았는데

다른 일행들은 대체적으로 국밥이

많이 맵다는 의견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대기순번을 뽑고

웨이팅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오래 앉아서 여유롭게

식사하기가 좀 눈치보였어요

 

빨리 먹으라고 누가 강요하는건 아니지만

분위기상 빨리 먹게 되더라구요..

속전속결입니다.ㅋㅋ

 

좌석이 모두 홀이고

테이블 간격이 좁다보니

좀 시끄러워 대화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했구요 😢

▲ 주차는 남부시장 주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천변주차장, 남부주차장, 풍남문상가 주차장

 

식당과 제일 가까운 주차장은

풍남문 상가 주차장이고

계산할때 말씀드리면

1시간 무료 주차예요

▲ 50년 전통 전주 맛집!

전주 남문시장

"조점례 남문피순대" 식당이었습니다.

 

<솔직후기>

👍

친절 🫰

분위기 🤔

웨이팅😕

 

✨️ 웨이팅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점심시간 서두르시거나

손님이 적은 시간대로 다녀오기를

권유드려요🫠


전주를 방문하실 기회가 있으신 분들은

"조점례 남문피순대"식당의

피순대국밥 맛을

한번 경험해 보시는건 어떠실런지요?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내돈 내산#

제가 직접 방문해서

보고 느끼고 경험했던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입니다

 

 

전주시#완산구#남문시장#조점례#피순대#주차장#순대국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