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경

(부산식당) 동명돼지국밥

EverGreenMan 2024. 3. 16. 15:04

 

#부산맛집#부산#사하구#다대동#다대포#국밥#수육

동명돼지국밥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로 2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오늘은 출장중 방문했던 부산 다대동에 위치한 "동명돼지국밥"을 소개해 드릴께요~~

 

부산은 국밥으로 유명한 도시인데

이 식당도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네요

동명돼지국밥

■ 주소 : 부산시 사하구 다대동로 2

■ 연락처 : 051) 261-2713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 정기휴무 : 매주 마지막 월요일(매주 월요일 야간)

■ 주차시설 : 없음(도로나 골목에 주차해야 됨)

 

동명돼지국밥 직영1호점이라고 하는걸 보면 또다른 곳에 동일상호명으로 식당이 있는 모양이네요..

식당내부는 어느 국밥집과 크게 다를건 없어요

좌석은 테이블 의자식으로 좌석수가 많은 편이예요..

 

방문하신 손님들이 주로 40대 이상 손님인걸 보면 인근 단골손님들이 이 식당을 많이 찾는 듯 합니다.

 

그럼 동명돼지국밥의 메뉴를 잠시 구경해 볼까요?

동명돼지국밥 메뉴

■ 수육백반(12,000원)

■ 국밥 : 돼지국밥(9,000원), 순대국밥(9,000원), 내장국밥(9,500원), 섞어국밥(9,500원)

■ 수육(대,중, 소) : 양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메뉴는 수육과 국밥이 주종목이고

육계장과, 만두도 맛볼수 있어요

공기밥은 1,000원인데 최근 다녀본 식당 중에 제일 양이 많은 것 같아요

 

한가지 음식 맛만 보기에 아쉬워 저희는 국밥과 수육(중)을 주문했어요~~

연세있으신 아주머니 두분께서 영업하시다보니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ㅣ 조금 더딘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으면 이해할수 있어요~~

 

주문메뉴 나오기전 밑반찬 세팅...

간단하쥬~~

멸치젓갈, 된장, 다대기, 마늘, 고추...

좀 소박하지만 국밥먹는데 이것 말고 뭐가 더 필요하겠어요..

 

덩그러니 큰 그릇에 담긴 배추김치.. 이게 뭔가 했는데

나중에 국밥과 함께 먹을때 그 맛의 효과가 빛을 발합니다.

몇번을 리필을 했죠..

 

저녁시간 좌석들이 꽉 차는걸 보면

로컬 맛집답게 이 식당은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두듕~~ 수육이 나왔어요..

(중) 32,000원..

보기만 해도 먹고 싶죠..

비계와 살의 조화.. 땟깔이 좋쥬..

 

적절한 비계때문인지 씹는 식감이 너무 부드럽네요..

아껴 먹여야지...ㅋㅋ

 

 

돼지국밥까지 나왔네요

국물 한모금 먹고..

면를 넣어서 후루룩.. 잡내가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면 사리에 취향대로 다대기도 넣고 부추도 듬뿍넣고 최대한 맛있게...

환상의 조합

부추가 부족하다고 애기하면 여사장님이 곧바로 달려오세요..

 

수육고기가 좋고 국밥도 잡내가 나지 않고 맛있고 배부르게 잘먹었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동명돼지국밥"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 들릴실있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내돈내먹#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