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구경

(여수식당) 진짜고기집(삼겹살,목살)

EverGreenMan 2024. 2. 24. 19:23

#여수#미평동#고기맛집#삼겹살#목살#막창# 정문#원룸촌(24.2.23)

* 여수시 미평동 전남대 정문에 맛있는 고깃집으로 유명한 "진짜고깃집"으로 가족 총 출동!~~
* 자리가 없을까 봐 서둘러 움직였는데 전남대 정문 아래 원룸 촌에 숨어 있는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진짜고깃집
영업시간: 17:00~23:00(정기휴무 : 격주 일요일)
연 락 처: 061-653-2280
주 소: 전남 여수시 양지 1길 6-8 1

 
* 한참을 걸어내려가다 보니 원룸 촌 속에서 "진짜고깃집" 간판을 만났습니다.
   식당 입구에 광고판에 적힌 인상적인 글귀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오늘 이곳에서 인생고기를 맛보다"

 * 그래 오늘 이곳에 모든 음식을 전부 맛보리라.~~~
    드디어 입장을 합니다.~~~

 
* 영업시간에 맞춰 서둘렀더니 저희가 첫 손님으로 입장했습니다.(알고 봤더니 학생들이 방학이었네요😀)
* 잠시 식당내부를 둘러볼게요~
   어릴 적 동심을 나타내려는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옛날 연탈불 고깃집과 많이 비슷했어요..
   좌석은 4~5명이 앉을 수 있는 원통형 테이블이고 홀에는 10개가 있고,
   안쪽 가림막이 설치된 곳에는 단체석용인지 2개가 있어 총 12개예요.
   테이블 간격은 사람이 지나갈 정도로 여유공간이 있고 생각보다 식당내부가 넓었어요.
   환기통 위에 걸려있는 냅킨.. 처음엔 뭔가 했는데... 식사하는 동안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벽면에 붙여진 진짜고깃집의 고기에 대한 자긍심, 고기를 더 맛있게 즐기는 법 글귀를 보고
   이 식당만의 노하우를 느낄 수 있었어요..

 
* 이제 진짜고깃집의 주 메뉴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삼겹살, 목살, 막창.. 간결합니다. 맛집의 기운이 느껴지죠..
   부대메뉴로 김치찌개, 계란라면, 비빔면, 주먹밥 등이 있어요

* 다른 식당들에 비해 고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요.. 양은 더 많고 가격은 더 싸고...
   주 고객이 대학생과 인근 주민들이다 보니 가성비가 좋은 걸까요? 😀
   최근 다녀본 고깃집 중에서 제일 가격이 싼 것 같아요~~

메 뉴
●삼겹살(160g/13,000원), 목살(160g/13,000), 막창(180g/13,000)
김치찌개(5,000), 계란라면(3,500), 비빔면(4,000), 주먹밥(4,000)

 
* 이곳저곳 둘러봤으니 이제 주문을 해 봅니다.
삼겹살 4인분, 목살 2인분, 막창 3인분, 그리고 고기 나오기까지 잠시 배를 채워줄 주먹밥 2인분 까지~~~
 
* 주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만난 밑반찬들.....
   부추, 깻잎, 양배추, 양파장아찌, 옥수수, 김치... 그리고 계란프라이와 된장찌개
   조금 전 더 맛있게 즐기는 법에서 고기가 들어가기 전 계란프라이로 속을 달랜다고 적혀 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된장찌개도 된장이 잘 우러져서 맛이 좋았어요
   반찬은 셀프라서 다 드시고 나면 셀프바에서 추가로 마음껏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 고기가 나오기 전 먼저 나온 또 다른 음식... 주먹밥~ 1인분이 6개, 2인분 12개....
   입에 넣으면 꽉 찰 정도의 크기로 식감과 냄새가 좋고 엄청 맛있었어요 .

 

 
* 드디어 고기를 구워줄 시뻘건 숯과 판이 들어왔습니다.
   거기에 고기를 맛을 돋아 줄 멜젓과 마늘까지 준비완료 됐어요.

 
* 먼저 삼겹살 4인분이 나왔어요.. 1덩어리가 1인분 것 같아요.
   삼겹살의 두툼한 크기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벌써부터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 이제 숯판위에 삼겹살을 올리고 익기만을 기다립니다.
   고기가 두툼해서 언제 익을는지.. 빨리 먹고 싶어 숯 바람 화구를 최대한 개방했어요

 
* 옆에 놓인 멜젓, 마늘과 함께 삼겹살이 점점 노릇노릇하게 익어갑니다.
   익어가는 고기를 잘게 잘라 다시 위아래로 뒤집어 주기를 몇차례~~
* 이제 시식할 차례... 젓가락이 주체를 못 하고 바쁘게 움직이네요
   지금은 모두 말없이 폭풍 흡입 중이에요~~
   삼겹살 비계 껍데기 바삭함과 두툼한 고기 육질에서 나오는 육즙이 정말 일품입니다.
* 먹는 방법도 다양해서 여러 가지 방법대로 먹어봤어요
   처음에는 고기와 멜젓, 두 번째는 상추에 고기와 부추와 된장, 세 번째는 고기와 부추와 콩가루와 된장..
   어떻게 먹던지 정말 다 맛있었어요...
* 삼겹살 4인분이 순식간에 사라졌네요😉
 

 
* 판을 새로 교체하고 다음 메뉴인 목살 2인분을 숯판에 올려봅니다.
   굵은소금이 뿌려진 목살도 보기만에 도 먹음직스럽네요~~
 

 
* 구워진 목살의 식감은 삼겹살보다 부드럽고 맛도 좋아요~~
   멜젓과 함께하는 목살.. 맛이 배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두툼한 육질에서 나오는 육즙의 맛이 느껴지는 삼겹살이 더 좋은 것 같아요..

 
* 마지막 주메뉴 막창 3인분...
   저는 막창을 좋아하는데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아요..
   비주얼만 보고 쉽사리 젓가락질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한번 맛을 제대로 느껴봐야 되는데 말이죠~~
* 막창에는 별도 막창소스를 주는데 저는 멜젓에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 어느 정도 익어갈 때쯤 잘게 잘라주면 동그란 모양이 되는데 보기만 해도 먹고 싶어 지네요
* 다 익은 막창의 맛은 역시나 맛있었어요. 이것도 어느덧 순삭~~
* 어쩔 수 없이 추가 1인분 주문했지요.😉

 
* 주메뉴 삼겹살, 목살, 막창을 다 먹었으니 이제는 후식을 먹어봐야겠지요~~
* 후식으로 먹는 계란라면(3,500원)과 비빔면(4,000원)~
   집에서는 끓이는 라면은 왜 이런 맛이 안 나는지... 맛있네요
   새콤달콤한 비빔면도 싹싹 긁어 마무리 했네요~~
* 너무 배불리 잘 먹은 것 같아요~~

 
* 처음 방문한 고깃집이지만 다양한 음식을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다음번에도 지인들과 다시 오고 싶네요..

◆  참고사항  ◆
고기를 숯에 구울 때 연기를 바로 배출하는 환기시설이 잘 되어 있어 옷에 냄새가 베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대학 원룸촌 골목에 위치해서 아는 사람들 외에는 방문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지만
   분위기와 음식 맛이 좋아 그런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주차시설은 별도로 없습니다.
   주변이 원룸촌이라 비좁을 수 있으니 갓길이나 아파트 단지에 주차를 하는 게 편안합니다.
원하는 자리에서 나만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영업시작과 동시에 입장을 하는 게 좋습니다.
사장님 내외분 친절하시고 서비스도 빠르십니다.

* 맛집 인정! 잘 먹었습니다.😉
*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면 미평동에 있는 "진짜고깃집"을 방문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내돈내먹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