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여수 섬) 돌산 화태도 월전항

EverGreenMan 2024. 6. 15. 13:11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날씨가 화창한 오후시간!

 

복잡하고 꿀꿀한 기분을 전환할겸

돌산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보니

돌산 끝자락까지 가게 되었네요

 

우연찮게 도착한 곳이

돌산 화태도 월전항이예요

 

 

🔺️ 선착장 입구에 손님을 기다리는 버스!

손님은 아무도 없네요.

 

106번(미평~월전항) 버스를 타면

"월전마을"까지 도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서오십시요

부모님의 품안 정든 내 고향

마을 안내석이 정겹네요

 

월전항은 화태도 남동쪽 해안가에 위치한

조용한 항포구예요.

 

월전항은

문어낚시나 갑오징어 낚시를 위해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낚시포인트이기 하답니다.

 

 

🔺️ 예전 화태대교가 놓이기 전에는

배를 이용해 여수시내를 왕래했는데

2015년에 화태대교가 개통되고부터는

차를 이용해 들어가는 편리함이 생겼어요

그래서 버스도 다니는거구요

 

 

🔺️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고

주변이 깜깜해지네요

비가 오려나..🤔

 

바람소리도 거세졌어요.

 

 

🔺️ 월전마을 해안을 따라 거닐어 봅니다.

월전항 앞에는 크고 작음 섬들이 많아

큰 파도가 치지 않는 항포구예요

 

 

🔺️ 등대가 있는 이 지점에서

낚시꾼들이 낚시를 많이 하더라구요

 

 

🔺️ 한적한 어촌마을이네요

양식장 같은데..

무슨 양식장인줄은 모르겠네요

 

 

🔺️ 캠핑오는 사람들..

힐링하는 삶에서 즐거움이 묻어나고~~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캠핑카만 덩그러니..

안에 있겠죠

 

 

🔺️ 항포구 안쪽에 또다른 항포구가 있어요

아름다운 항포구.. 작은 수로 같아요~~

태풍이 와도 끄떡 없겠네요

한폭의 풍경화처럼 멋지네요

 

 

 

🔺️ 썰물인가?

물 빠진 월전항

갯벌이 드러난 항포구..

또 다른 모습이네요

 

 

🔺️ 마을에서 가장 큰 나무인게 같은데..

지나갈때 바람때문에

나뭇가지도 흔들리고

엄청 큰 소리가 나더라구요..

 

 

🔺️ 어촌 마을마다 돌을 쌓아 올린

돌담 주택이 인상적이였어요

텃밭에 마늘이 자라고...

 

어르신들은 땅을 가만히 두지 않고

경작을 하시는 부지런함~~

 

 

🔺️ 집들이 돌담에 슬라브 주택

가구수는 많지 않은것 같은데..

정겹네요

어린 시절 고향 생각이 났어요

 

 

🔺️ 태풍이 불어도 끄떡 없을려나?

천혜의 요새처럼 항포구 방파제가

완벽하게 파도를 막아주고 있었어요

 

🔺️ 월전경로당

 

🔺️ 마을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이방인을 경계하는

마을 고양이들만 어슬렁거리며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특이하게 강아지들은 보이지 않는다.

 

 

🔺️ 버스를 기다리는 정류장 부스..

이쁘게 지어졌다.

역시나 인적은 없다.

 

 

🔺️ 단지 포구주변을 거닐었을뿐인데

스스로에게 힐링이 되네요

좋은생각만 하기~~

 

 

🔺️ 월전항에도 커피 숍이 있어요.

커피&차 "달밭"

문이 닫ㅎㅕ 있다.

 

외부 사람들이 찾아오면

들릴 만한 곳이 이곳 밖에 없을 듯 하다.

 

 

🔺️ 마을주민들의 쉼터인

"정자"와

원거리 주민 행정편의를 위한

"남면화태 중계민원처리소"

 

 

🔺️ 월전 선착장과 대합실이예요

이곳에서 다른 섬으로 이동하는

선착장 표시가

잘 되어 있어요

 

 

🔺️ 무슨일이지?

저 멀리 보이는 섬!

 

어두웠던 섬 주변이

섬광등을 비추이는것 처럼

갑자기 그 장소만

훤하게 보이는데

신기하기도하고 장관이네요

 

 

🔺️ 선착장 바지와 간이 화장실도

잘 정비되어 있어요

 

 

🔺️ 아름다운 화태도 월전항!

 

우연찮게 방문한 장소이지만

짧은 시간동안

복잡한 생각도 정리하고

제대로 눈이 호강한

힐링 시간이었습니다.😃

 

안녕~

월전항!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6.24~25)전북 군산여행  (0) 2022.07.04
(22.5.28~5.29) 강원도 강릉여행  (0) 2022.06.23
(21.8.3) 나주 우습제 생태공원  (0) 202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