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

행복한 일상(행복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

EverGreenMan 2024. 5. 30. 21:37

 

안녕하세요

에버그린입니다.🥰

 

점점 해가 길어지는 요즘은

아침 일찍 눈이 떠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루의 시작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각자의 삶 속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겠죠

 

저 또한 흘러가는 시간속에서

여유를 찾으려고 노력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여유로운 아침

 

마눌님 ♡이 준비한 아침식사!

 

아이들이 학교에 가고

둘만이 남은 시간~

 

식탁에 앉아 얼굴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삶의 대화를

나눌수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를

조금씩 나이를 먹으가면서

그 소중함을 알아갑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세상을 살아가면 좋으련만

삶의 무게에 지칠때면

그렇지 못할때가

너무나도 많아

후회하곤 합니다.

 

 

마눌님♡의 손길이 담긴

샌드위치와 커피 한잔 속에서

많은 대화와 행복이 뭍어나고

삶의 긍정적인 힘이 생깁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는 삶!

그 소중함을 함께 공유하는 지금!

"행복"이라는 단어가

가슴 깊이 밀려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가끔씩 내 삶의 무게는 얼마일까? 하고

내 자신에게 되물어보곤 하죠

 

나는 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음... 잘 모르겠네요🤔

 

힘들때면 조금 쉬어가는 싶은 마음도 생기지만

뭐가 그리 바뻤는지...

행동으로 실천에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죠


베란다에 놓인 캠피용 의자에 앉아

창문너머 먼 산을 바라봅니다.

예전에는 이런 낭만도 있었는데...


명상에 잠깁니다.

 

짧은 순간이지만

마음이 안정되고 평온해지니

모든것이 아름답고

그동안 그냥 지나쳤던

주변의 사물들이 보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삶의 공간이라는 그 울타리안에서

부딪히며 살아가는 우리들...

 

 

무관심 속에서도 꿋꿋이 잘 자라준

꽃 화분에 물도 주고

하루의 여유를 느껴봅니다.

 

그 동안 사랑을 받지 못한

꽃들은 나를 얼마나 원망했을까요?

 

이 미안함을 받아줄지는 모르겠지만

아끼고 사랑한다는 말은 해주고 싶다.

 

스타트 필름, 사랑초, 고무나무....

 

사랑한다.♡

 

 

아침부터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여유가 만들어 낸 생각이겠지

 

결론은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행복은 본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다.

 

이웃님들~~

오늘도 힘내시고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만 되시기 바랄께요~♥

 

행복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오늘도 행복합시다.~^^

 

행복은 비교를 모른다/ 박노해

 

나의 행복은

비교를 모르는 것

나의 불행은

남과 비교하는것

 

남보다 앞섰다고 미소지을때

불행은

등뒤에서 검은 미소를 지으니

 

이 아득한 우주에 하나뿐인 나

오직 하나의 비교만 있을 뿐

 

어제의 나보다 좋아지고 있는가

어제의 나보다 더 지혜로와지고

어제보다 더 깊어지고

성숙하고 있는가

 

나의 행복은 하나뿐인

잣대에서 자유로와지는것

나의 불행은

세상의 칭찬과 비난에

울고 웃는 것

 

 

 

#일상#아침#운동#평온#샌드위치#커피#와이프#화분#행복#꽃#물주기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버이날~~ 감사합니다.^^  (2) 2024.05.08
경남 진주에 있는 경상국립대 방문  (0) 2023.01.07
폭설.....  (0) 2022.12.26
목포로 근무서로 가는 길.. 폭설  (0) 2022.12.26
(22.9.15) 제69주년 해양경찰의 날  (0) 2022.09.15